인천 영종도에 거주하시는 주민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인천대교, 영종대교 통행료 무료화!
그 동안 많이 바라왔던 영종대교, 인천대교 통행료 무료화!
지금까지는 할인이라는 형태로 혜택을 받았었는데요. 이제는 완전 무료화라고 합니다!
인천시와 국토교통부는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영종대교와 인천대교 통행료 인하 방안'과 '영종·용유지역과 옹진군 북도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한 무료대책'을 발표했했습니다. 국토부는 공공기관의 경제여건과 재정여건 변화 등을 고려해 통행료 인하 방안을 마련했고, 시는 국토부에 맞춰 무료 통행료 계획을 수립했다죠!
언제부터?
지금 당장은 아니고 인천 영종·용유·북도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에 한해서은 이번 돌아오는 10월부터 통행료를 내지 않고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추가 정보
국토부는 영종대교와 인천대교 통행료를 단계적으로 인하한다고 하네요. 10월부터 영종대교 상행선은 6600원에서 3200원으로, 하행선은 3200원에서 1900원으로 편도 기준 통행료가 인하됩니다. 인천대교 통행료는 공공기관의 투자여건과 금리 등을 고려하여 2025년 말까지 5,500원에서 2,000원으로 인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토교통부가 계획대로 영종대교 통행료를 인하하면 인천시는 영종·용유지역과 북도면 주민들에게 나머지 통행료 전액을 지원하게 됩니다. 국토부 계획과 상관없이 인천대교는 10월부터 통행료 5500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다만 가구당 차량 1대당 왕복 통행료는 1일 1회만 지원된다(경차 1대 추가 지원).
이러한 대책에 발맞춰 차량의 도로점유율이 가장 높은 피크시간대 교통혼잡 개선을 위해 통행료 지원 전용 하이패스 시스템도 국내 최초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동안 영종도에 거주중이었던 분들 차를 끌고 내륙으로 갈 때 불만이 많았었는데 10월부터는 아주 편한 마음으로 나갈 수 있겠네요!
댓글